'코로나19' 부산 발달장애인 활동지원 추가 지원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기장장애인자립생활센터

활동지원사업


  • 공지사항
  • 메인페이지커뮤니티공지사항

'코로나19' 부산 발달장애인 활동지원 추가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기장장애인자립생활센터 작성일20-03-11 18:10 조회95회 댓글0건

본문

'코로나19' 부산 발달장애인 활동지원 추가 지원

주간시설 운영전까지 3시간 추가…자가격리 돌봄 제공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3-11 09:34:11
부산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비해 발달장애인 가정에 돌봄서비스를 추가로 지원하고, 취약계층 가운데 중증장애인이나 노인 자가격리자가 발생하면 활동지원사를 파견한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가 확산하며 발달장애인 관련 시설이 휴관하고, 코로나19 예방 지침에 따라 외출 자제 등이 권고되면서 종일 집에만 머물러야 해 부모의 양육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부산시는 주간 이용시설들이 정상운영할 때까지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를 받는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활동지원서비스(3시간)를 추가로 지원한다.

평소 오후 시간에 방문하던 활동지원사들이 오전 시간에도 활동지원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부모의 돌봄 부담을 경감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부산시는 취약계층 가운데 중증장애인과 노인이 자가격리되면 활동지원사나 요양보호사를 파견할 방침이다. 이들은 자가격리 기간(14일) 동안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자가격리자들의 일상생활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취약계층 장애인, 노인 등이 안전하게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