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대 총선, 거소투표 24~28일까지 신고[펌. 에이블뉴스]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기장장애인자립생활센터

활동지원사업


  • 공지사항
  • 메인페이지커뮤니티공지사항

제21대 총선, 거소투표 24~28일까지 신고[펌. 에이블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기장장애인자립생활센터 작성일20-03-23 10:57 조회383회 댓글0건

본문

제21대 총선, 거소투표 24~28일까지 신고[펌. 에이블뉴스]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3-23 10:23:19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제 21대 총선 거소투표신고 기간이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라고 23일 밝혔다. 거소투표를 신고하면 병원‧자택 등 자신이 머무는 곳에서 우편으로 투표할 수 있다.

거소투표신고 대상자는 ▲ 중대한 신체장애로 거동할 수 없는 사람 ▲ 병원·요양소·수용소·교도소 또는 구치소에 기거하는 사람 ▲ 사전투표소와 투표소에 가서 투표할 수 없을 정도로 멀리 떨어진 영내 또는 함정에 근무하는 군인이나 경찰공무원 ▲ 중앙선거관리위원회규칙으로 정하는 외딴 섬에 거주하는 사람이다.

거소투표신고기간 만료 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사람은 병원에 입원 중이거나 생활치료센터 또는 자택 등에 격리 중인 경우 모두 거소투표신고를 할 수 있다.

거소투표신고를 하려는 사람은 거소투표신고서를 작성해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구·시·군청 또는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로 우편 발송하거나 직접 제출하면 된다.

거소투표신고서는 전국 구‧시·군청,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에 비치되어 있으며, 중앙선관위와 구‧시·군청의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도 있다.

거소투표신고서는 마감일이 토요일임에도 불구하고 28일 오후 6시까지 도착되어야 하므로 우편으로 발송하는 때에는 늦어도 27일까지 우체국에 접수해야 한다.

이사 등으로 주소지를 옮기는 경우에는 3월 24일까지 전입신고(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한 전입신고의 경우에도 동일)를 마쳐야 선거일에 새로운 주소지의 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

다만, 사전투표일인 4월 10일과 11일은 전입신고 시기와 관계없이 전국 읍·면·동마다 설치된 사전투표소 어디서나 투표할 수 있다.

한편, 선관위는 거소투표신고기간 전후로 허위 거소투표신고와 대리 투표행위 등을 근절하기 위해 예방·단속활동을 실시한다. 또한 접수된 거소투표신고서를 조사해 허위·대리 신고 등 위반혐의가 발견되면 현지 확인·조사 후 엄중하게 조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