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사회서비스원, 장애인지원주택 활동지원서비스 제공 > 복지정보

본문 바로가기
기장장애인자립생활센터

활동지원사업


  • 복지정보
  • 메인페이지커뮤니티복지정보

서울시사회서비스원, 장애인지원주택 활동지원서비스 제공

페이지 정보

작성자 기장장애인자립생활센터 작성일20-06-30 14:39 조회14회 댓글0건

본문

입주자 대상 안정적 서비스 제공 위한 공동협력체계 구축

 


 

77314_17317_59.jpg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장애인지원주택 입주자를 대상으로 안정적 활동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서울시사회서비스원과 사회복지법인 프리웰지원주택센터, 충현복지관은 29일 장애인지원주택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연계를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시사회서비스원과 프리웰지원주택센터, 충현복지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SH공사가 공급하는 장애인지원주택에 입주하는 장애인에게 원활한 주거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상호교류 와 협력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의 △활동지원사 인력 확보 △활동지원사 연계 △활동지원서비스 계약과 제공 등 지원 수행과 프리웰지원주택센터, 충현복지관의 △활동지원사 연계 의뢰 △입주자 정보 및 서비스 매뉴얼 제공 등이다.

구체적으로는 SH공사가 공급하는 장애인지원주택에 입주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프리웰지원주택센터과 충현복지관은 주거서비스를 지원하고,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신체활동, 가사활동, 사회활동지원 등 다양한 활동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장애인지원주택에 입주하는 장애인의 생활에 어려움이 없도록 주택의 인접지역 종합재가센터를 통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활동지원서비스를 연계·지원할 것이다.

장애인 활동지원서비스는 성동종합재가센터(강동구, 동대문구), 노원종합재가센터(노원구), 강서종합재가센터(양천구, 구로구)별로 장애인 지원주택의 입주시기인 올해 하반기에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어르신·장애인·아동을 위한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돌봄기관으로 소속기관인 ‘종합재가센터’는 장기요양, 장애인활동지원 등 어르신‧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사회서비스를 직접 제공하며 현재 5개 자치구(성동, 은평, 강서, 노원, 마포)에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사회복지법인 프리웰은 장애인의 인권·복지·자립을 위해 장애인복지시설을 설치하고 운영하는 기관이며, 충현복지관은 발달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위한 장애인복지관이다.

서울시사회서비스원 주진우 대표이사는 “민간서비스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공적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며 “신뢰할 수 있는 활동지원서비스 뿐만 아니라 제공인력에 대한 전문 교육을 토대로 질적으로도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찬균  allopen@bokjinews.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